본문 바로가기

사회 이슈

이은하 병 부작용 정리

이은하 병 부작용 정리



'터닝포인트' 이은하가 쿠싱증후군에 대해 털어놨습니다.

9일 방송된 JTBC '인생토크쇼 터닝포인트'에서는 가수 이은하가 출연해 인생사를 되돌아봤습니다.

이은하는 이날 자기자신의 인생 그래프를 공개했습니다. 아코디언 연주자였던 아버지를 무대에서 보면서 자란 이은하는 자연스럽게 연예협회에 가입해 연예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가수로 데뷔한 후 '밤차'라는 곡으로 남부러울 것 없는 전성기를 누렸지만 아버지의 사업 실패로 70억의 빚을 떠안아야 했습니다. 이은하는 "활동합니다 남자친구를 데려왔는데 아버지가 충격을 받으셨습니다. 느닷없이 데려오니 긴장하셨던 것 같습니다. 나를 언젠가 떠나보내겠다는 생각에 사업을 시작하셨는데 보증을 잘못 서서 70억 빚을 떠안게 됐습니다"고 떠올렸습니다. 







이은하는 "일하다 보면 사채업자들이 오기도 했습니다. 이자가 하루라도 밀리면 험한 욕을 했습니다. 죽을 생각을 진짜 많이 했습니다. 그렇게 10년이 흘렀고 아버지 빚은 2012년에 다 갚았습니다"고 밝혔습니다.

그렇지만 몸 돌볼 시간도 없이 일만 하느라 건강에 이상이 생겼습니다. 

춤을 추다 허리디스크가 왔다는 이은하는 "통증이오면 거의 기절합니다. 여기저기서 수술은 많이 해준다는데 이동을 어떻게 하냐. 빚을 갚아야 하는데 내가 누워 있는 동안 돈을 버냐"며 "그래서 병원가면 스테로이드를 맞았습니다. 그럼 컨디션이 돌아옵니다. 






이럴 거면 수술을 왜 하나 싶었습니다"고 수술 대신 스테로이드 주사를 맞았다고 밝혔습니다.

이은하는 "그렇게 3년을 버티니까 스테로이드 부작용이랑 호르몬 균형이 깨지면서 6~8개월 동안 30kg가 쪘입니다. 그게 문페이스가 된다는 쿠싱증후군입니다"이라고 부작용을 얻었다고 밝혔습니다. 쿠싱증후군은 부신피질에서 당질코르티코이드가 과다하게 분비되는 병입니다. 이은하는 쿠싱증후군에 대해 "몸이 볼록볼록해집니다. 약 기운이 혈관에서 빠질 때까지는 아예 낫지 않습니다. 






3일 동안 굶어봤는데 100g도 안 빠집니다"고 토로했습니다. 이은하는 "그나마 작년에 거의 빠져서 보니까 혈관에 피가 없다고 한다고 해서 올 봄부터 다이어트를 하기 시작했습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이은하는 "돈보다는 건강이 우선"이라는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가수 이은하가 쿠싱 증후군으로 1년 만에 체중이 94kg에 육박했다고 고백했습니다.







9일 방송된 JTBC '인생토크쇼 터닝포인트'에 이은하가 출연해 과거 화려하고 힘들었던 시절부터 희귀병을 이겨내는 지금까지의 삶을 돌아봤습니다. 

첫사랑을 언급한 이은하는 "아버지에게 말 하지 않고 1년 동안 비밀 연애를 하고 혼인 승낙을 받으려고 갔는데 크리스탈 재떨이를 던졌습니다. 피가 뚝뚝 떨어져서 죽을 것 같아 내보냈다고 합니다. 일주일 후 남자친구가 나를 찾아왔는데 소리도 못 지르고 납치됐습니다"고 밝혔습니다. 



'사회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덮죽덮죽 제작진 입장  (0) 2020.10.11
신서유기8 안재현?  (0) 2020.10.11
스텔라 가영 노출 트라우마  (0) 2020.10.08
에일리 1위 논란  (0) 2020.10.08
집단식중독 이유  (0) 2020.10.08